현재위치 : HOME > 세련 칼럼 > 칼럼
제     목 눈밑지방과 다크써클, 수술없이 치료된다!
작 성 자 관리자
이 메 일
눈밑지방과 다크써클, 수술없이 치료된다!
눈 아래쪽에 볼록한 눈밑 지방과 다크써클 때문에 무기력하고 피곤해 보이기도 하며, 또 화가 나거나 짜증스러워 보여 남한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눈 밑 지방의 원인은 유전적인 경우와 피부의 탄력이 줄고 중력으로 처짐에 따라 눈 밑 주머니 속의 지방이 두드러져 나타나는 일종의 노화현상이다. 피곤할 때는 뚜렷하게 커졌다가 컨디션이 좋으면 회복되는 상황이 반복되다가 결국은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여 눈밑 지방으로 뚜렷해지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눈 밑 지방으로 인해 첫 인상을 고약하게 보거나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게으른 인상을 주기도 한다. 지방주머니가 심한 경우에는 눈 밑이 무겁고 계속해서 커질 것 같은 두려움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그늘이 지므로 눈 밑에 있는 다크서클을 악화시켜 눈 밑이 더욱 검게 보인다. 눈 주위에 장기간의 습진 반응으로 인한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도 다크써클의 원인이다. 피하 혈관에 의한 경우 혈관색소 레이저를 이용한 혈관의 선택적 파괴, 색소침착에 의한 경우 비타민 C를 이용한 전기 영동 치료나 레이저토닝, IPL, 미백크림, 비타민 C 함유 화장품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세련피부과 황규광 원장은 ‘여성의 경우 스스로의 외모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수술을 하는데 비해 남성은 대인관계를 보다 원만히 하고 싶은 목적이 많다. 수술환자를 연령별로 보면 여성은 30대가 가장 많으나 남성은 40~50대가 20~30대보다 2배 이상 많다. 60대 이상도 전체의 10%이상을 차지한다’고 한다.
일반적인 눈밑지방 수술법은 하안검에서 절개를 하던지 눈안쪽 점막에서 레이저로 절개하였는데, 하안검에서 절개를 하면 눈아래 쌍꺼플 모양이 부자연스럽고 눈안쪽을 절개하면 드물게 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실명까지도 할 수 있어 미용 목적 치고는 그 대가가 너무 크므로 제일 권하고 싶은 방법은 소위 ‘미세 지방이동’ 이라고 불리는 비절개 수술법으로써 피부에 바늘구멍 정도만으로 지방을 이동시켜 지방을 주머니에서 빼내는 방법이다. 그래도 지방이 조금 남아있다면 아큐스컬프라고 하는 첨단 지방용해 레이저로 살짝 녹이면 된다. 또 진피에 아큐스컬프의 열작용을 전달하여 리프팅을 함께 하는 이점, 눈밑 주름(nasojugal fold)를 함께 교정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방법이 되면서도 절대적으로 안전하고 비용은 기존 레이저 절개술보다 저렴하다.
비수술적으로 없애는 또 다른 방법은 울쎄라와 지방분해주사의 병합요법인데, 울쎄라는 고강도 집적 초음파로 인한 지방축소효과, 늘어진 안검 피부의 탄력증대 효과가 크고, 남은 지방은 주사로 반복하여 녹이는 방법이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 적합하다. 눈가 잔주름은 프락셀 레이저나 고주파로 잡아줄 수 있고 눈밑이 많이 꺼진 경우는 필러, 자가혈 주사, 자가지방을 보충하여 눈밑지방과 다크써클을 함께 커버하면서 눈밑 라인을 자연스럽게 잡는다. 눈밑이 심하게 쳐진 경우는 톱니(cog)달린 실을 걸어 위로 간단히 당겨주거나, 눈꼬리 주위 피부를 일부 절제후 외안각에 고정하면 눈밑 지방 돌출과 하안검 피부 늘어짐을 동시에 해결하면서도 고식적인 수술법의 단점인 눈밑에 보이는 흉터를 감출 수 있다.
도움말: 세련피부과 황규광 대표원장
47   눈밑지방과 다크써클, 수술없이 치료된다! 관리자 2012.01.02 9833
이전 얼굴 리프팅 최강-울쎄라 거상술과 써마지,...
다음 나이에 따른 안티 에이징 피부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