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권하고 싶은 방법은 소위 ‘미세 지방이동’ 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비절개 수술법으로써 피부에 바늘구멍 정도만으로 지방을 이동시켜 지방을 주머니에서 빼내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주머니로부터 지방의 탈출과 함께 눈밑주름(nasojugal fold)를 함께 교정할 수 있는 일석 이조의 방법이 됩니다. 피부 표면은 프락셀 레이저나 고주파로 더욱 탱탱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 코를 예쁘게 하려면 실리콘이나 연골을 넣는 방법보다 필러와 안전성이 입증되고 이(cog)가 달린 특수실을 사용해 코를 높이거나 좁히는 방법을 권해 봅니다. 실 거는 방향을 여러각도로 하여 벡타 설정을 하면, 코 기저부 전체를 들어 올리는 효과가 있고, 또한 코의 기저부 혹은 코 끝을 좁히기도 합니다. 이것과 함께 필러를 사용하면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 보다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필러를 코의 기저부에 삽입하는 방법은 콧구멍의 위치가 어색하지 않아 코 밑에서 본 모양도 자연스럽고, 코옆 팔자 주름이 사라지므로써 코 주변부 성형이 함께 이루어 지는 것 입니다. 또 코 좁히는 부위와 정도를 실당김 강도로 조절하므로 수술보다 에러의 가능성이 적습니다. 수술후 즉시 활동이 가능하며, 일주일 정도 코를 심하게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면 됩니다.
기미치료에는 바르는 미백제품, 미백스케일링, 미백제품을 기계로 피부에 침투시키는 미 백 치료관리, 소프트필 레이저, 레이저 토닝, 필링, 코스멜란요법, IPL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미백관리는 일주에 1-2회씩 최소 3개월이상은 하셔야 하며 기미는 색소의 깊 이에 따라 치료 기간과 효과가 다릅니다.
육체적 및 정신적으로 심하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병변이 유발되거나 악화될 수 있으므로 심신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도한 일광노출을 받거나 일광화상을 입으면 악화되는 수가 있으므로 이를 피하고, 햇빛이 매우 강할 때는 일광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심한 자극을 받거나 상처 입은 부위에 새로운 병변이 나타나거나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수건 등으로 심하게 마찰한다든지, 손으로 심하게 긁는다든지 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원래 백반증은 불치의 병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요즘에는 제대로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치료기간이 1년 내지 2년 정도로 길고 경우에 따라 재발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고치고자 하는 꾸준한 의지와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치료방법으로는 병변의 분포, 형태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국소형은 부신피질 호르몬제와 칼시뉴린억제제 도포, 국소 광선 치료, 국소 주사요법 등만으로 좋아지기도 하고, 잘 반응이 없으면 표피이식(epidermal graft) 방법이 있는데, 이는 아랫배 등 정상적으로 색소가 정상적인 부위에서 멜라닌 색소가 포함된 표피를 물집 형성이나 기계로 얇게 떠서 표피를 제거한 병변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70%이상의 완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신형의 경우는 치료가 좀 까다로워 지는데, 스테로이드제의 복용이 필요할 수 있고 전신적인 광선요법이 필요하며 재발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험실에서 멜라닌세포를 배양, 이를 병변 부위에 이식하는 첨단 방법이 개발되어 실용화 단계에 돌입하였습니다.
닭살은 치료약물을 써야 잠시 좋아지다 곧 악화됩니다. 요즈음 권하는 방법은 모공속 각질을 크리스탈필링 등으로 제거한 후, 고주파로 치료하면 모공이 축소되면서 피부 전체가 매끈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주파는 원래 피부 주름치료기로 개발되었으며 여러종류가 있는 데, 미용 고주파로는 되질 않고 치료용 고주파를 써야만 하며 그중 흡입 고주파가 좋습니다. 왜냐하면 흡입 고주파는 피부썩션이 장착되어 있어 모공을 위 방향으로 당기면서 벌려 주는 작용으로 일반 고주파기보다 모공 속에 열을 더 잘 전달하여 결국 모공이 오구라들면서 좁아집니다. 또 열전달 깊이도 진피 중간부에 집중되어 모공 치료하는 데 그만입니다. 이렇게 고주파를 쏘면 재발을 잘 안하지만, 약물 치료 혹은 필링 방식만으로는 재발합니다.